본문 바로가기

한얼솔루션/공지사항 및 소식

2022년 소음진동공학회 추계학술대회 전시 참가

안녕하세요, 한얼솔루션입니다. 

한얼솔루션은 금주 11/2(수)~5(토)까지 진행되는 한국 소음진동공학회 추계 학술대회 (주제:그린 뉴딜을 향한 소음진동)에 전시부스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 전시부스 안내문 다운로드

2022_추계_전시부스 안내문_v1.0.pdf
5.66MB

이번 한국소음진동공학회 추계학술대회는 휘닉스 제주에서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으며, 전시부스는 센서관련 업체부터 진동제어,진동소음측정, 방진 및 한얼솔루션같은 다물체동역학해석 업체들이 20개 이상의 전시부스로 참여하고 있고 400편의 다양한 소음진동관련 학술발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한얼솔루션 부스에서는 Ansys Motion을 활용한 EV 구동용 모터 감속기의 해석적 성능평가 기법에 산학관련자분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준비한 브로셔가 모자를 정도였는데요. 다음 학회 때는 브로셔를 충분히 준비해 가도록 하겠습니다. ^^   

한얼솔루션 부스옆으로 방산업체의 천궁2의 모형 등 일반적으로 접하기 어려운 방산관련 제품 등이 전시되어서 역시 방문객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더욱이 현대자동차 그룹 학술대회가 소진학회에서 같이 진행되었습니다. 시스템 개념 모델을 활용한 전기차 주행진동 예측 및 개발 전략 수립 등 다양한 주제로 그룹 학술대회 발표가 진행되었고, 한얼솔루션과 협업한 "PE 시스템 EOL 설비 검사 조건이 NVH에 미치는 영향 연구"에 대한 주제가 뜨거운 관심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전기 구동 PE 시스템의 NVH 성능 평가를 위해 EOL(End of Line) 검사 설비에 대한 동역학 해석 모델 개발과 정합성 검증을 한 내용이었는데요.
ANSYS Motion을 이용하여 EOL 평가 장비에 대한 다물체 동역학 해석 모델을 개발 및 설계/제작 공차에 대한 NVH 성능 영향도에 대한 평가 등을 분석하였고, 해석 결과와 시험 결과를 통해 정합성을 검토하여 설비 구축 시 개선사항 및 영향 인자들을 발표하여 열화와 같은 관심과 긍적적인 평가를 받아 현장에 참석했던 한얼솔루션의 양경덕 대표님도 현대자동차와의 협업 결과에 보람을 느끼셨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2000년대초부터 공동주택에서 문제가 되고있는 층간소음 해소를 위한 남은 과제 수상강연을 시작으로 수중폭발(UNDEX)환경에 노출된 함정 탑재장비 충격생존성 시험기술현황 키노트 강연까지 다양한 강연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전시부스 투어하고 아이패드 프로를 추첨으로 가져가실 수 있으니, 등록자분들은 한얼솔루션 부스 방문 후 꼭 스크래치

경품권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소음진동공학회를 통해 꾸준히 한얼솔루션의 다물체 동역학기반 SW인 Ansys Motion의 소개를 이어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