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rand-new Trend/IT Trend

다음카카오, #샵검색 출시, 그리고 샵검색 없애기.

안녕하세요~


그래도 비가 내리면서 좀 선선했는데, 다시 오늘 낮은 완전 불볕더위네요. ^^;; 

시원한 빙수 등과 함께 건강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최근 런칭되어 이슈가 되고 있는, 카카오톡의 #샵검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6월 30일, 갑자기 대화창 우측에 # 버튼이 생기게 되었는데요.

이게 뭐지? 라고 궁금해 하던차에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눌러보게 되었습니다. 

# 버튼을 누르면 왼쪽 끝으로 이동된 후 카톡하다 궁금할 때라고 뜨는데요.



저는 그 후에 '카카오 샵'과 'DAFUL'이라고 직접 검색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검색창에 DAFUL과 DAFUL 포럼 등 관련된 키워드가 자동완성기능을 통해 여러가지 검색어가 동시에 뜨네요.
요즘 검색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이죠~




검색해서 원하는 키워드를 터치하게 되시면 검색어의 브랜드에 대해서 우선적으로 검색되고,
옆으로 화면을 밀게되면 2번째로 블로그 검색 결과가 뜨고, 뉴스. 동영상, 트위터, 이미지, 쇼핑순으로 나열이 되네요~


 



그리고 눈썰미가 좋으신 분들은 이미 보셧겠지만,
채팅창에 공유하기라는 버튼을 통해 검색한 결과를 채팅창에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시도해본 결과 블로그나 동영상 등 공유하려는 항목에 따라 조금씩 방식 차이가 있어 좀 헛갈리는 면도 있지만,
톡 대화 도중 갑자기 뭔가가 떠오르지 않을 때 굉장히 편리하게 쓸 수 있을 듯 합니다. 

 

 

 

다만 #버튼의 위치가 이모티콘 스티커 위치와 유사해서 잘못 눌러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 아쉬운 점이네요.

그래서인지 현재 검색엔진에서 샵검색 연관 검색어로 샵검색 제거, 샵검색 없애기 등이 따라붙은 거 같아요.

 

현재까지 # 검색 기능을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없고,

실수로 # 검색을 발동시킨 경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백 버튼을 누르시면 원래 챗창으로 돌아올 수 있고,

아이폰의 경우 검색화면 X버튼을 누르시면 원래 챗창으로 돌아올 수 있습니다.


아직 개선이 필요한 부분은 있지만, 카카오톡 대화 도중 별도의 앱을 키거나
여러 단계를 거쳐 검색해야 되는 불편한 부분을 아주 편리하게 만들어 주었다고 봅니다. 

앞으로 저도 틈틈이 활용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