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sys Motion Package/Ansys Motion (DAFUL) 소개

DAFUL이란?

DAFUL이란?

 


DAFUL은 다물체 동역학을 기반으로 선형 및 비선형 유한요소 해석이 동시에 가능한 신개념의 동역학기반 구조해석 CAE 솔루션으로서 Multi-Physics Simulation에 있어서 오랜 기간의 성공적인 개발 경험과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버추얼모션㈜에서 개발하였습니다. 개발진들은 다물체동역학해석과 비선형 유한요소 해석의 통합해석엔진을 세계 최초로 개발한 데 이어 또다시 무요소법을 활용한 Mesh Free 기술을 세계 최초로 제품화하는 데 성공하였습니다.


    

 


DAFUL은 해석 엔지니어 뿐만 아니라 설계 엔지니어도 쉽고 정확하게 모델링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인 GUI와 절대적으로 안정적이고 속도가 대폭 향상된 Implicit Solver를 탑재하여 해석업무의 효율을 획기적으로 증대시킵니다. 또한 다자유도 시스템 해석을 위해서 개발된 후처리기에서는 많은 자유도의 문제도 빠르고 쉽게 해석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연다물체동역학 해석 기술의 혁신

 


DAFUL은 유연다물체동역학 해석 분야에서 기존에 해석하기 어려웠거나 해석시간이 너무 오래 걸렸던 문제에 대해 혁신적으로 해결하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동안 숙제로 남아있었던 현업의 수많은 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통해 놀라운 해석 성능 및 속도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AFUL은 기존의 다물체 동역학 해석 엔진에 FEM 기술을 완벽하게 하나의 솔버로 통합하여 시스템의 동적 거동과 유연체의 변형 사이의 상호작용이 매우 중요한 기계 시스템의 동적거동 해석에 강력한 솔루션입니다. 기구 동역학해석에서, 구조해석, 진동해석, 피로해석등 많은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DAFUL을 통해 사용자는 시스템 해석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해석하여, 정확하고 신뢰성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편리한 사용 환경 및 자동화

 


DAFUL은 해석전문가 뿐만 아니라 입문자와 설계엔지니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을 고민합니다. 사용하기 어려운 전문 CAE 제품의 환경보다는 친숙한 CAD 사용환경에 가깝게 개발하는 것을 지향합니다.

완벽하게 통합된 솔버와 GUI는 기존 다물체 동역학 해석 소프트웨어와 유한 요소 해석 소프트 웨어를 사용하여 단품 설계를 주로 해 왔던 엔지니어들에게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들이 시스템을 먼저 모델링 한 후 동역학 해석을 통해 기계 시스템의 전반적인 운동을 먼저 검증하고 상세 해석이 요구되는 파트만 FEM 모델로 변경하여 짧은 시간 내에 동 응력 및 기계 성능을 산출하여 내구-피로해석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 줍니다.

또한 반복적인 모델링 과정이나 해석 과정을 각 회사의 제품에 맞도록 Customizing 할 수 있도록 하는 개발도구인 Open API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세계적인 CAE 개발사의 DAFUL 벤치마킹

 


DAFUL은 다물체동역학 기반의 CAE 해석 소프트웨어를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대한민국 개발자들이 오랜 기간 축적한 기술을 집약하여 개발한 최신의 공학 해석 소프트웨어입니다. 이미 수십년간 CAE 분야에서 명성을 얻어온 여러 CAE 소프트웨어 개발사들도 이젠 DAFUL의 놀라운 기술을 벤치마킹하고 있습니다. DAFUL은 전 세계에서 가장 앞선 해석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대한민국의 자랑입니다.


    


DAFUL 도입효과


 

[제품 안정성 확보 및 극대화]

제품 설계 시 DAFUL을 이용한 설계해석을 통해 사용자는 보다 안정적인 제품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원가절감]

복잡한 시스템 해석도 쉽게 풀어낼 수 있는 DAFUL을 활용하시면 제품개발 기간을 단축하고, 시제품 제작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제품 성능 향상]

신뢰성 있는 해석을 통해 제품의 성능 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품질 예측] 

제품을 생산하기 전에 빠르고 정확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