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sys Motion Toolkit/Car

[Ansys Motion Car] 샤시, 구동시스템 차량 전용 모델러

Car Toolkit 이란?

 

차량 시스템은 다양하고 많은 부품들이 서로 상호 작용 운동을 하며 대부분은 Symmetric 구조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차량 시스템은 Car 툴킷을 이용하여 쉽고 편리하게 모델링 할 수 있으며, 차량 전용 Work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델 및 파일들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Car 툴킷은 DAFUL의 기본 기능 및 다양한 툴킷들을 사용할 수 있어 폭넓고 다양한 해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징 및 장점

 

1. 차량 전용 Template & Subsystem
Body, Suspension, Steering, Wheel 등 차량  모델링에 사용되는 다양한 Template 및 Subsystem이 Symmetric 하게 모델링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쉽고 빠르게 차량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Template을 바탕으로 한 모델링을 지원 하므로 사용자가 모델 수정 및 관리를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2. 반 차량 Assembly & 전 차량 Assembly
다양한 Subsystem들을 이용하여 반 차량 또는 전 차량 Assembly 모델을 쉽게 생성 할 수 있습니다. Assembly가 될 때 정의된 Interface에 의하여 타 Subsystem간의 연결성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3. 반 차량 해석
Suspension의 특성을 파악 하기 위하여 반 차량 해석에 사용되어 지는 다양한 해석 조건을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입력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전 차량 해석
전 차량의 특성을 파악하기 위하여 사용되어 지는 다양한 해석조건을 사용자가 쉽게 입력하고 수정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주요 기능

 

1. Symmetric Modeling

2. Car 전용 Template, Subsystem, Assembly 생성

3. Car 전용 Work을 이용한 편리한 Model  관리

4. 반 차량 및 전 차량 해석 편리성

5. Preprocessor를 통한 Kinematic & Compliance 결과 분석

 

 

 

주요 해석 적용 분야

 

1. 차량용 Suspension 특성 파악

 


 

2. 전 차량 특성 파악

 

3. 차량용 단위 부품